2024.11.23(토)
제론셀베인, 세계 최초 PDRN 저분자량 균일제조 특허 등록...재생의학 활용
전문의약품 생산기업 제론셀베인이 균일한 크기의 핵산 단편을 제조하는 기술 관련 특허를 등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제론셀베인이 등록한 특허에 따르면 핵산 단편을 제조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는 제론셀베인만이 개발한 프리즘테크놀로지(P-TA) 기술로 균일한 크기의 핵산 단편을 제조하고 제조된 핵산의 다양한 용도로 제공할 수 있어 다방면의 재생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핵산 단편 제조 방법으로 제조된 저분자 크기의 연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DNA 물질인 PDRN은 점성이 낮고 높은 증식률과 성장인사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입증됐다.

단편화 된 핵산은 세포의 필수 구성성분들로 치주염 등 통증 및 재생치료 의학에 사용된다. 상처 부위의 치료 및 개선, 세포 활성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 의료용에 이어 미용을 위한 화장품학적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해 미백, 보습, 탄력 증진에도 효과적이다.

김덕규 제론셀베인 대표이사는 “이번 특허로 등록된 핵산 단편 제조 기술을 통해 산업적으로 적용하는데 유용할 수 있는 낮은 점도를 확인했다”며 “점성이 낮을수록 투과도가 높아져 인체에 적용시 고용량으로 투여가 가능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특허 기술을 활용해 재생 의학과 화장품 원료 및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01.24 ▲20.61
코스닥 677.01 ▼3.66
코스피200 332.36 ▲2.87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