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임산부 및 영아 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지원활동에서 이용화플란트치과는 위기임산부 및 한부모의 치과 진료 서비스를, 아름다운사람들은 한부모가족에게 보건·의료 교육 및 영양제를 지원했다.
지원활동에 동참한 이용화플란트치과의 이용화 대표원장은 2016년부터 대전지역 내 장애인과 한부모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 치과 진료와 의료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청소년들로 구성된 순수 자원봉사단체 아름다운사람들은 2018년 충청지부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동 및 한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원봉사와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용화 대표원장은 “경제적 이유로 치과 방문이 어려웠을 지역 내 한부모와 그 자녀들을 위해 아름다운사람들과 협력하여 치과 진료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어 감사하고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홀트아동복지회는 출생통보제 및 보호출산제 시행과 초저출산이라는 시대 상황에 따라 위기임산부 및 영아 지원 캠페인 ‘280일, 아기를 지키는 시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2,800원으로도 기부 참여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어린 생명을 지키고 위기임산부의 안전한 출산과 양육을 돕는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위기가정아동, 한부모가정, 자립준비청년, 장애인, 해외빈곤아동을 위한 전문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NGO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