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수)
에스피소프트, 딥페이크 차단 솔루션 방통위 기술평과 통과...정부 보안기능 확인서 취득
딥페이크가 사회적 문제로 크게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에스피소프트의 기술력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불법영상물차단 솔루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 기술이 불법 영상물 차단을 위한 방송통신위원회 성능 평가 수행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기술 평가를 통과한 솔루션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회사측은 5일 "불법 영상물 차단 사업의 경우 2021년 12월에 시행된 'N번방 방지법'에 그 기반을 두고 있는 사업으로 당사의 솔루션 서비스 사업은 저작권 보호사업과 불법 영상물 유통 방지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불법영상물 차단은 인터넷 사업자들에 디지털 성범죄를 삭제 하는 등 유통 방지 조치를 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한다.

특히 에스피소프트는 자체개발한 gDAAs v2.0은 화면 워터마크 보안기능을 탑재하고 국정원으로부터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

에스피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워터마크 및 캡처 금지, 사이트 접근 차단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한 솔루션인 gDaaS v2.0은 경쟁사 대비 15% 이상 향상된 그래픽 처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 확인서'를 획득했다.

'보안기능 확인서'는 정부가 정보보호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비 등 IT 제품의 안정성을 사전 검증하는 제도다. 국가와 공공기관에 제품을 공급하려는 기업이라면 '보안기능 확인서'를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한다. 현재 높은 보안성을 요하는 공공금〮융기관들도 현재 'gDaaS v2.0'를 이용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96.81 ▼0.59
코스닥 711.61 ▼6.43
코스피200 330.97 ▲0.23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