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지알소프트에 따르면 이번 AI 분석 업데이트는 지난 2022년 카페24 스토어에 서비스 출시 이후 2,000개 이상의 기업 및 자사몰들의 라이브 및 다시보기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상담 과정에서 수집한 VoC를 바탕으로 분석에 필요한 사전 DB를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라이브 담당자 혹은 쇼핑몰 운영자는 가공된 DB를 바탕으로 AI와의 대화만으로도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의 주요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라이브 중에 제공하는 AI 분석 기능은 라이브 모니터링을 해치지 않는 UI를 제공하여 송출 화면과 고객 채팅을 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고려하였으며, 라이브의 주요 데이터를 확인하는데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난 방송의 다시보기(VOD)를 기반으로도 AI 분석이 가능하다.
에스지알소프트는 AI분석 기능 출시 후, 사용성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사용자들이 더욱 더 효과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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