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애플 뮤직 팬베이스 ‘JiiminOnApple_Kr’, 일본 애플 뮤직 팬베이스 ‘JiminOnAM_JP’와 러시아 팬베이스 ‘RU_PJMs’이 협력하여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는 이벤트들을 준비한 것으로 그 중 가장 주목해볼 만한 행사는 부산에서 진행되는 셔틀버스 행사다.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부산에서 운행되는 '지민 셔틀버스'는 부산역에서 출발해 서면 롯데백화점을 경유하고, 다시 부산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지민의 가족이 운영하는 ‘지밀레니얼’ 카페를 경유한다.
이 밖에도 ‘애플 3개국 짐토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해당기간동안 서면 롯데백화점에서도 지민의 생일을 기념하는 영상광고가 팬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지민 셔틀 버스’에 동승한 팬들은 부산 서면 롯데 백화점을 경유하면서 ‘지민 셔틀 버스’안에서 함께 영상광고를 만날 수 있어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지민은 7월에 발매한 2집 솔로 앨범 *MUSE*의 타이틀곡 "Who"로 빌보드 '핫 100' 최신 차트에 30위로 진입하며 10주째 지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팬들은 현재 군 복무 중인 지민의 모습이 담긴 최근 SNS 사진을 통해 알려진 건강한 모습과 특급전사로서의 면모에도 열광하며 그가 음악과 군 복무 모두에서 월드클래스의 저력을 보여주는 것에 큰 응원을 보내고 있다.
금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종합광고대행사 ㈜타겟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타겟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는 물론, 해외를 대상으로 분양광고, 병원광고, 기업광고, 브랜드광고, 팬클럽광고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광고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