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9(수)
[특징주]나노엔텍, 비만치료제 위고비 노보노디스크 CDMO 써포피셔 공급
나노엔텍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이 펩트론이 릴리에 비만플랫폼을 기술이전한 가운데 나노엔텍이 위고비를 만드는 노보노디스크의 CDMO 써포피셔에 공급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8일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만치료제 ‘위고비’ 개발사 노보노디스크의 신규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 써모피셔에 소모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 부각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노보노디스크는 써모피셔의 CDMO 자회사 파테온을 통해 위고비를 생산 중이다. 노보노디스크는 CDMO 업체 캐털란트를 통해서만 위고비를 생산해 왔는데 2021년 캐털란트 생산시설에서 공정상 문제가 드러나 위고비 생산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었다.

공급난에도 불구하고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매출은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위고비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최고경영자)와 모델 겸 영화배우 킴 카다시안 등이 사용해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한편 나노엔텍은 랩온어칩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와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조 및 판매기업이다. 미국 써모피셔사와 펄킨엘머사 등과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제휴를 체결해 OEM, ODM 방식으로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품을 공급 중이다. 2009년 유전자전달장치와 관련한 특허 2건을 써모피셔사에 1300만달러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기기 및 소모품을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맺은 바 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4.36 ▼16.02
코스닥 778.24 ▼2.77
코스피200 344.23 ▼3.11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