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4.23(수)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 다큐멘터리 시리즈 ‘귀족식당’ 시즌 2 방송 편성 확정

SKY UHD 채널 9월 24일부터 방송 시작, 8편 순차 방영

이수환 CP

2024-10-14 10:27:29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 다큐멘터리 시리즈 ‘귀족식당’ 시즌 2 방송 편성 확정
한국콘텐츠진흥원 CKL입주기업인 콘텐츠 제작사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가 자체 IP로 제작한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귀족식당’이 9월 24일부터 SKY UHD 채널에서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는 다수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제작한 콘텐츠 제작사이다. 이선영 대표는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 제작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특히 다큐멘터리 시리즈 ‘귀족식당’으로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에 주목을 받고 있다. ‘귀족식당’은 왕실 음식을 통해 각국의 문화와 역사를 탐구하는 다큐멘터리로,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방송은 9월 24일 오후 4시 10분 포르투갈 편을 시작으로, 오스트리아, 스페인,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포함한 총 8편이 순차적으로 방영된다. 다큐멘터리 ‘귀족식당’은 촬영부터 편집까지 4K로 제작되어 고품질의 영상과 함께 텍스트, 사운드, 인터뷰 등이 결합된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인다.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는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귀족식당’ 시즌 1에 이어 시즌 2가 국내에서 방송된다고 밝혔다. 시즌 1인 한국, 프랑스, 튀르키예 편과 새롭게 제작된 5개 시리즈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스페인,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다룬다.
이 다큐멘터리는 각국을 대표하는 인물들이 왕실 음식을 체험하며, 그 음식에 얽힌 문화적 배경과 역사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즌 2의 아시아 국가인 인도네시아, 베트남 편은 이희정 피디가 연출을 맡았으며, 김영주 작가가 참여했다. 인도네시아 편에서는 발리 우붓 지역의 제6대 왕인 초코르다 그데 푸트라 수카와티가 출연하여 향신료의 천국을 소개한다. 베트남 편에서는 여배우 레 트런 응옥 트런이 출연해 1802년부터 1945년까지 베트남의 마지막 왕조였던 응우옌 왕조. 13명의 황제와 황실 가족이 먹어온 음식들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소개한다.

유럽 3편은 이장하 피디가 연출했으며, 김가람 작가가 함께 작업했다. 포르투갈 편에서는 대항해시대를 이끌었던 아비스 왕조의 부엌 이야기를 다루며, 파두 가수 테레사 로페스 알베스가 전통 파두 음악을 소개한다. 오스트리아 편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유리 레비치가 출연하여 클래식 음악과 함께 왕실 음식을 체험하고, 스페인 편에서는 무용수 엘리자벳 비오스카가 어린 시절의 추억을 회상하며 왕실 음식을 대접받는다.

‘귀족식당’은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프랑스,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유럽 국가에서는 왕실 음식을 통해 자국의 전통문화를 재조명하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으며, 여러 미디어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유럽의 미식 문화와 역사적 이야기가 결합된 이 시리즈는 해외 시청자들 사이에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으며, 각국의 전통 음식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각국의 왕실 음식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가 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는 ‘귀족식당’ 시즌 3 제작을 준비 중에 있으며, 더 많은 나라의 왕실 음식을 탐구할 예정이다.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는 ‘귀족식당’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하는 멀티플랫폼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말 ‘귀족식당’ 테마의 여행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큐멘터리에서 소개된 왕실 음식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 여행 상품은 각국의 왕실 요리와 문화 탐방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귀족식당’ 웹툰이 올해 내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가 미식과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스토리라인을 제공한다. 웹툰은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글로벌 독자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며, 이는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가 IP 확장 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선영 대표는 “‘귀족식당’처럼 콘텐츠를 다각도로 활용해 IP를 확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CKL기업지원센터를 통해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콘텐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최대 2년의 입주지원과 제작지원시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6.64 ▼1.78
코스닥 716.12 ▲0.67
코스피200 328.61 ▼0.70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1,345,000 ▲555,000
비트코인캐시 512,000 0
이더리움 2,433,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290 ▲50
리플 3,090 ▲1
이오스 939 ▲1
퀀텀 3,120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1,461,000 ▲668,000
이더리움 2,433,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250 ▲10
메탈 1,210 ▲5
리스크 752 ▼1
리플 3,093 ▲5
에이다 943 ▲2
스팀 21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1,320,000 ▲600,000
비트코인캐시 512,500 0
이더리움 2,43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240 ▲80
리플 3,089 ▲1
퀀텀 3,112 ▲2
이오타 26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