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티벤처스는 올해 부로 국내 신규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최근 카페 케어 브랜드 '페스텍(PESTEC)'을 론칭 했다. 제빙기케어, 커피머신케어사업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까지 제빙기렌탈과 토탈카페케어 서비스 등까지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더 나아가 청소서비스까지 종합위생 전문기업으로 진출을 검토하는 등 이번 카페 케어 사업에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페스텍 카페 케어 사업의 첫 아이템이 된 제빙기청소 서비스는 제빙기청소는 물론 수리등 각종A/S부터 관련 정수필터까지 전문가가 방문해 주기적으로 관리해준다. 또한 제빙기의 관리 상태에 따라서 매월 단위부터 년1회 관리까지 다양한 주기로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페스텍은 우선적으로 카페 케어 조직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다. 카페 케어 사업에서 성공의 관건은 안정적이고 넓은 조직 구축이라는 점에서 적극적으로 가맹점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어 “최근 문제가 됐던 제빙기 곰팡이 문제에서 보듯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많은 자영업자들이 매장 청소조차 신경 쓸 겨를이 없었을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과 자영업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고, 특히 국내 많은 카페 및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청 및 우수 선정등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