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서는 로레알코리아의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 △랑콤 제니피끄 얼티미트 세럼 리필 △랑콤 레네르지 탄력 광채 크림 리필 △케라스타즈 엘릭서 얼팀 오리지널 헤어오일 & 리필 세트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 & 리필 세트 △아르마니 파워 패브릭 쿠션 리필 △발렌티노 뷰티 고-쿠션 글로우 리필 등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 리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로레알코리아에 따르면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150ml 리필 파우치는 기존 50ml 용기 3개 사용하는 것과 비교할 때 플라스틱 사용량을 61% 절감, 새롭게 출시된 랑콤 제니피끄 얼티미트 세럼 리필은 유리 사용을 53%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케라스타즈 엘릭서 얼팀 오리지널 헤어오일 리필의 경우 재활용 유리를 30% 사용하며, 리필 사용 시 본품 3개 사용 대비 유리를 66% 절감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 시 선착순 5% 할인쿠폰과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에 더해 특정 리필 제품 구매에 대해서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5천원이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로레알 그룹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제품 패키징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제품의 포장 강도를 줄이고 제품을 리필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여, 용기의 재사용을 늘리기 위해 노력한다. 2030년까지 2019년 대비 포장 강도를 20% 감축하고, ‘에코 디자인’을 바탕으로 모든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으며, 실제로 작년 기준 새롭게 론칭 또는 리뉴얼된 제품의 96%는 환경 프로필이 개선되었다.
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세계를 선도하는 뷰티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혁신을 위한 노력은 우리가 앞으로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소명과도 같은 일이다”라며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