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 시장의 주요 트렌드 및 성공 전략 이번 강연에서 정명훈 대표는 국내 홈쇼핑의 역사와 디지털 커머스로의 전환에 주목하며, 홈쇼핑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성공 전략을 심층적으로 다뤘다.
정 대표는 홈쇼핑이 1990년대 중반부터 소비층을 확보하며 성장해온 배경을 설명하고, 최근에는 라이브커머스와 티커머스(T-commerce) 같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접근성이 강화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강의 내용에 따르면, 홈쇼핑 농수식품 분야의 주요 판매 제품은 즉석밥, 김치, 잼 등 가공식품을 비롯해 홍삼, 유산균 등의 건강기능식품, 그리고 생선구이, 전복내장죽 같은 수산물 가공식품이다.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는 해물파전, 해물탕 세트 등이 소비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제품군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제품군별 대량 생산 및 품질 관리 전략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채널 입점을 통해 매출 극대화를 이룰 수 있는 방안을 소개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기업들은 “정명훈 대표의 강연을 통해 구체적인 홈쇼핑 진출 전략과 효과적인 판매 기법을 습득했다”고 입을 모았다.
교육 이후에도 참여 기업들이 홈쇼핑에 진출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교육 참가 기업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시장 진입 성과가 기대된다.
한편, 정명훈 대표는 홈쇼핑 산업이 디지털 커머스와 결합하면서 소비자와의 실시간 소통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밝혔다.
JSS Academy는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 및 비즈니스 전략 교육을 지속하며, 업계의 변화에 맞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