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상식 사진
보컬/댄스/힙합 3가지 부문의 K-POP & Hip-Hop 컴피티션으로 진행된 이번 경연대회는 전국 규모의 컴피티션인 만큼 예선에 총 217개 팀 266명이 지원했으며, 치열한 온라인 동영상 심사를 거쳐 총 18개팀이 이번 결선에서 경합을 펼쳤다.
시상 내역은 내셔널(전국) 리그 챌린저에 △보컬 (조중연), △댄스 (NO LIP 팀), △힙합 (키프로앤수자인 팀)이 각 경상북도지사상과 상금 200만원을, 마스터에 △보컬 (전기수), △댄스 (최유진), △힙합 (슬라임 영)이 각 경산시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G.B.(경북) 리그 챌린저에 △보컬 (이라), △댄스 (워크아웃 팀), △힙합 (컨스피)가 각 대경대학교 총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조지연 국회의원 (국민의 힘)은 “경상북도와 대경대학교가 주최한 K-U시티 컴피티션 리그오브아트에서 수상한 청년들이 세계 K-POP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전했으며, 이 외에도 경상북도의 정성현 지방시대정책국장, 경산시의회 시의원인 권중석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많은 시의원도 참석하여,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함성을 더했다.

대경대 김옥미 부총장의 폐회사
본 행사는 대경대학교 공연예술 ICC 센터장인 배우진 교수가 총괄을 맡았으며, 임재민 교수(전)가 기획⦁운영하였고, ‘주식회사 아이디어몬스터’가 온라인 마켓팅에, ‘루프세터’와 ‘팀플레이’가 행사 진행 및 시스템을 도왔다.
첫 시즌의 행사가 성황리에 끝난 만큼 앞으로 이어질 경상북도의 <K-U시티 프로젝트>가 더욱 기대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