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복 분야가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시장을 확대해 안착한 가운데, 공격적으로 육성해온 스포츠 상품화 등 신사업이 가파른 상승세를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매출은 98% 올라 2배가량 성장을 일궜다. 진출 초반부터 힘을 준 야구 종목이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며 굿즈 수요가 상승 곡선을 그렸으며, 예능프로그램 ‘최강야구’ 등과 협업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까지 성황을 이룬 것이 호실적에 반영됐다.
학생복은 국내에서의 확고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교복 시장에 대한 공략이 적중하며, 25%의 해외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사립학교, 국제학교 등 현지 각 지역의 중점 학교에 납품하며, 막강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는 평가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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