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업계에 따르면 유디엠텍의 기계어처리 기술은 기존의 불편한 방식을 해결하고, 생산성 향상, 공수 절감 등의 경제적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제어언어 변환기술은 전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이다. 종전에는 제어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에 한정적인 기능을 이용해야만 했지만, 유디엠텍의 기술개발을 통해 어느 환경에서나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제어특성 분석기술은 기존의 기술에 비해 제어 데이터를 활용하는 차별화된 Point를 가지고 접근하여, 이상 탐지 및 원인 추적 부문에서 보다 높은 정확도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
유디엠텍은 또 공정 생애주기(설계, 시운전, 운영, 지능화)에 해당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분야(생애주기) 별로 주요 경쟁사가 있는데, 설계, 시운전 단계에서는 제어기 제조사와 경쟁하고 있고, 운영, 지능화 단계에서는 솔루션 공급사와 경쟁하고 있다.
유디엠텍의 통합디지털제조 플랫폼은 모든 분야를 통틀어 사용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으로, 특히, 다기종 제어기를 연동하여 제어로직 기반으로 이상원인을 자동으로 추적하고, 공정 플로우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은 타사에서 구현할 수 없는 기계어처리 기술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회사측은 "현재까지 적용된 주요 산업분야는 자동차, 이차전지, 전기/전자 영역이 있으며, 당사의 기술과 제품을 적용할 수 있는 영역은 자동화 시스템이 운용되고 있는 모든 제조 및 비제조 분야"라며 "기계, 조선, 빌딩, 수자원, 발전소 등 타 산업군으로의 적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