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목)

- 지난 8일 오픈한 리뉴얼 1호점 ‘영등포타임스퀘어점’, 리뉴얼 이전 주말 매출 比 37%↑
- 가성비와 가심비 갖춘 메뉴 개편, 변화된 매장 분위기와 서비스에 고객 만족도 향상, SNS 등 입소문 타고 고객 발길 이어져…스테이크 매출 비중 10%→45%으로 뛰며 매출 상승에 직접적 영향 나타나
- “새로운 매드포갈릭 방향성 나타내는 영등포타임스퀘어점, 전국 매장 분석 후 점진적 리뉴얼 계획”

매드포갈릭 영등포타임스퀘어점
매드포갈릭 영등포타임스퀘어점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대대적인 리브랜딩 후 가시적인 매출 성과를 나타내며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매드포갈릭은 ‘영등포타임스퀘어점’ 리뉴얼 오픈 후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리뉴얼 직전 주말 매출 대비 약 37% 상승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전까지 메뉴 판매 비율에서 10%대에 그친 스테이크가 리뉴얼 후 약 45%까지 비율이 크게 올라 과감한 메뉴 개편을 앞세운 리브랜딩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매드포갈릭 브랜드 리뉴얼의 핵심 전략인 메뉴 개편과 매장 분위기의 변화, 친근한 응대 서비스가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고객 발길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의 파스타와 피자 중심 메뉴에서 스테이크 판매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단기간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한국의 식문화와 감성을 결합한 ‘가장 한국적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표방하며 전면적인 리브랜딩을 단행한 매드포갈릭은 기존 시그니처 메뉴 11종을 업그레이드하며 24개 신메뉴를 선보였으며, 특히 스테이크 메뉴를 강화했다. 스테이크 기본 중량을 늘리고, 프리미엄 스테이크 메뉴를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무한 제공과 포장이 가능한 매드 번(식전빵)과 메인 메뉴 단품 가격에 1천 원을 추가하면 풀코스 메뉴로 즐길 수 있는 ‘런치세트’를 처음 도입했으며, 혜택이 더해지는 제휴 할인을 대폭 확대했다.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 부분도 눈길을 끈다. 체계적인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친근한 응대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동시에 고객이 주문한 음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주요 메뉴에 맞춤 풍미, 간 조절 등을 제공하는 음식 서빙 서비스를 더했다. 매장 분위기 역시 밝고 따뜻한 컬러에 개방감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편안하고 캐주얼한 외식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엠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를 갖춘 메뉴 구성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세심한 서비스 개선이 고객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며 매출 상승의 효과로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다”라며, "영등포타임스퀘어점은 매드포갈릭의 방향성을 담고 있는 매장으로 향후 전국 매장의 점진적 리뉴얼로 전체 매출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의 순수 브랜드 매드포갈릭은 한국의 고유한 식문화를 결합한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차별화에 나섰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 찾는 외식 공간으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 세계 식문화를 선도하는 K-브랜드로 거듭난다는 포부와 함께 지난 11월 8일 첫번째 리뉴얼 매장인 ‘영등포타임스퀘어점’을 오픈했다.

매드포갈릭 시그니처 스테이크 세트
매드포갈릭 시그니처 스테이크 세트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0.63 ▼1.66
코스닥 680.67 ▼2.24
코스피200 329.49 ▲0.47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