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일류상품’은 우리나라 기업이 세계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매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글로벌 시장규모가 연간 5000만불을 넘으면서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을 기록해야 하는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세라젬 척추 의료기기는 2002년 처음 선정된 이후 23년 연속으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세라젬은 99년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유럽, 중남미 등 전 대륙에 총 40여개 해외법인 거점을 가지고 총 70여개국 2,500여 개 지점을 구축했다. 체험 마케팅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이뤄 2008년 7천만불 수출을 인정받는 기록을 갱신했다. 또한, 적극적인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이 23년 연속으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될 수 있었던 건 제품을 믿고 이용해주신 고객들 덕분이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했다”이라며, “앞으로도 R&D 역량과 신뢰성, 체험 마케팅 고도화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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