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30대 후반부터 매년 감소한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중장년층 남성의 경우 나이를 먹을수록 남성 호르몬이 떨어져 활력을 잃고 갱년기 증상을 겪을 수 있다.
남성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 개발된 ‘전성기 비수리 부스터’는 ‘본초강목습유’, ‘중대약사전’ 등 고대 문헌에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 100% 식물성 국내산 비수리추출분말을 비롯해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고함량 아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셀렌, 체내 에너지 대사 및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1 및 B2,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 등의 부원료가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 기능성(제2022-40호)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신소재이기도 한 비수리추출분말은 국내 한 연구진이 남성 갱년기 현상 설문지 AMS(Aging Male Survey)와 ADAM(Androgen Deficiency of the Aging Male)을 통해 진행한 비수리추출분말 임상시험 결과, AMS에서는 섭취 8주 후 대조군 대비 총점이 31% 감소했으며, ADAM 전체 문항의 ‘예’ 개수 또한 같은 기간 대조군 대비 46% 감소하는 등 유의적 개선을 입증시키기도 했다.
닥터루템 관계자는 “여성에 비해 남성 갱년기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남성 역시 테스토스테론 감소로 인해 활력을 잃고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겪을 수 있다”라며 “이러한 남성들을 위해 개발된 ‘전성기 비수리 부스터’는 주원료 비수리추출분말과 활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가지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개별 포장된 액상 제형으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성 전용 7중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전성기 비수리 부스터’는 닥터루템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주요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구입 가능하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