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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서울쇼룸, 서울시와 함께 K-패션 글로벌 진출에 앞장섰다

5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파리에서 글로벌 시장과 만나다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K-패션의 독창성과 경쟁력

황성수 CP

2024-12-12 09:00:00

서울시 하이서울쇼룸과 서울 V커머스 스튜디오가 협력하여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하이서울쇼룸과 서울 V커머스 스튜디오는 프랑스 파리 Palais Brongniart에서 개최된 TRANOÏ WOMEN 전시회에 5개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아쿠드(Acud), 블랭크공삼(Blank03), 메종니카(Maison Nica), 플레이백(Playback), 한나신(Hannahshin) 총 5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TRANOÏ WOMEN 전시회는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 한국 브랜드들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주목받았다. 현장에서 만난 바이어들은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독특한 스타일과 가성비를 높게 평가했으며,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브랜딩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참여 브랜드 중 하나인 한나신은 혁신적인 소재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뉴욕과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인 바잉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트랜디한 아이템과 화려한 디자인이 파티 문화가 발달한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한나신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하이서울쇼룸 운영사인 제이케이디자인랩의 홍재희 대표는 “세계 최대 전시 중 하나인 TRANOÏ WOMEN에 한국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것은 해외 시장 진출의 효과적인 통로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전시회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현지 바이어와 직접 소통하며 시장 정보를 파악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하이서울쇼룸과 함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K-패션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이서울쇼룸은 이번 TRANOÏ WOMEN 전시 외에도 지속적으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해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서울쇼룸의 다양한 해외 전시회 참여 현장과 브랜드 지원 관련 공지사항은 하이서울쇼룸 공식 홈페이지와 하이서울쇼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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