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대한민국 으뜸기업 혁신제품 공모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제품들을 대상으로 핵심 기술의 난도와 독창성, 기술 자립도, 발전성 등을 종합하여 우수제품을 선정한다.
매월 ‘이달의 으뜸중기제품’을 선정하고, 1년간 36개의 으뜸중기제품들 중 차별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품성을 인정받은 제품에 ‘올해의 으뜸중기제품상’을 수여한다.
에피 텀블러는 탈부착이 쉬운 스트랩에 참(구멍에 끼우는 액세서리)을 끼워 나만의 스타일로 커스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좋아하는 캐릭터나 이름 이니셜 등을 끼워 개성을 표현하고 ‘세상에 하나뿐인 텀블러’를 만들 수 있다.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제품을 만들어 탄소와 쓰레기 소비를 줄이는 것이다. 기후 감수성이 트렌드를 넘어 과제로 부상한 요즘 꾸띠잔의 이러한 브랜드 철학은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 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 ‘2024 암비엔테(Ambiente)’에서 에피 텀블러는 글로벌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에피 텀블러에 부착해서 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펫 용품이 처음으로 공개되어 현장 부스에서 많은 기대를 모았다.
꾸띠잔홀딩스 관계자는 “강아지랑 산책하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펫컵과 체형 맞춤 펫 식기를 개발중이다.”며 “늘어나는 펫팸족과 함께 점점 세분화되어가는 시장의 니즈에 맞추어 반려동물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하는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