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에 대구에서 시작된 땅땅치킨은 현재 영남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에 약 2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땅땅치킨 관계자는 "기존 영남권 고객분들이 수도권에서도 땅땅치킨을 찾아 주신 성원에 힘입어 수도권 진출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땅땅치킨은 수도권 가맹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 덕분에 이루어졌다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땅땅치킨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3번세트’는 독특한 단짠조합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올해 땅땅치킨은 개그맨 신규진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고, 인기 유튜브 채널과 협업하며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더불어,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내 입점을 확대하는 등 지역활동에도 힘썼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