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9일, (사)한국플랫폼입점사업자협회 협력사인 클릭메이트가 서울에서 개최한 연례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총 250명이 참석했으며, 라이브 커머스와 플랫폼 입점 사업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이 함께 논의됐다.
특히 한국플랫폼입점사업자협회 백운섭 회장이 직접 참석해 협회의 역할과 비전을 소개하며 셀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백 회장은 “플랫폼 입점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최신 트렌드와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는 기회”라며 “협회는 셀러들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백 회장은 “단골 고객은 이미 셀러와 상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높은 매출과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며 단골 기반 커머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백 회장은 셀러들에게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지원을 활용할 것을 권하며, 플랫폼 입점을 기반으로 한 사업자들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여러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 또한 발표됐으며, 국내에서 활동 중인 셀러들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함께 기대된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