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포비코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UNG테크놀러지의 이번 CES 출품작은 기존 연수기와 차별화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나 배터리가 전혀 필요 없는 작동 방식이 특징이며 가정집에서 별다른 공구 없이도 손쉽게 자가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의 흐름을 활용한 자가 터보 발전기로 필요한 에너지를 자체 생성하며, 이를 통해 정전계 기술로 물속의 칼슘과 마그네슘 이온을 처리하여 연수를 제공하며 누구나 손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는 간편함이 한몫했다
UNG 연수기는 무전원 설계를 통해 전력 사용을 완전히 배제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사용자에게는 전기 요금 부담 없는 경제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연수기에서 필수적이었던 필터 교체 작업을 대체하여, 간단한 세척만으로도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UNG 연수기는 유럽 CE 인증, 미국 FDA 등록, 그리고 국내 특허를 획득하며 그 기술력과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UNG는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지닌 친환경 연수기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번 CES 2025에서 이러한 기술력을 전 세계에 선보이는 데 성공했다.
UNG(유엔지)테크놀러지 관계자는 "이번 CES 참가를 통해 UNG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최초 무전원 자가 터보 발전기 기반 정전계 연수기는 현재 포비코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