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업계에 따르면 큐렉소의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2023년 기준 의료용 수술 로봇의 국내 매출처별 판매금액(비중)은 전문병원 5,093백만원(14.9%), 대학병원 890백만원(2.6%)을 기록했다. 이외에 해외 매출처로는 인도 임플란트 기업 19,487백만원(57.0%), 러시아 의료기기 기업 3,214백만원(9.4%)를 기록하면서 인도에서 압도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큐비스-조인트(CUVIS-joint)는 인공관절수술 시 인공관절이 보다 정확히 삽입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로봇 시스템이다. CT 영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워크스테이션을 이용해 사전 수술계획을 세운 후 계획에 따라 인공관절이 삽입될 공간을 절삭한다.
OTS(Optical Tracking System)를 이용한 정합방식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수술실 설치 공간을 최소화했다. 자동절삭기능을 갖춘 액티브(Active) 수술로봇으로, 6축 수직다관절 Robot Arm을 이용해 더 넓은 수술영역을 제공하며, 오픈 플랫폼으로 다양한 임플란트 사용이 가능하다.
회사측은 "큐비스-조인트의 국내 현황은 종합병원, 전문병원 및 임플란트 기업 등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해외 현황은 인도 최대 임플란트 기업인 메릴 헬스케어를 통해 공급되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