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5(수)
홍진영, 상큼발랄 애니메이션 트롯 ‘플러팅’ 28일 공개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가수 홍진영이 애니메이션 트롯을 선보인다.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댄스트롯, 발라드트롯, 인디트롯을 비롯해 라틴, 팝에 이르기까지 트롯의 장르 개척자로 활동해 온 홍진영은 오는 28일 신곡 ‘플러팅’(Flirting) 음원을 발표한다.

신곡은 직설적이지 않게, 은은하게 상대에게 호감을 표시하거나 관심을 끄는 애정표현 ‘플러팅’의 느낌 그대로 설레는 감정을 홍진영 특유의 풋풋하면서도 밝은 목소리로 담았다.

마치 벚꽃이 떨어져 날리는 장면을 연상케 하는 전주의 스트링 라인에 이어 경쾌한 비트와 함께 상큼 발랄한 보컬이 위트와 흥겨움을 전한다.

‘나의 밤이밤이밤이밤이 외로워 / 너의 낮이낮이낮이낮이 그리워’의 후렴을 지나 ‘럽팅럽팅 플러팅 럽팅럽팅 플러팅’으로 반복되는 중독성있는 훅이 인상적이다.

특히 홍진영은 이번 신곡의 작곡, 작사에 적극 나서서 작곡 듀오 알고보니혼수상태와 협업을 이뤘다. 홍진영과 알고보니혼수상태는 오랜 기간 동안 음악적 교감을 이루어 오며 ‘내 나이가 어때서’, ‘눈물비’, ‘그대 얼굴’ 등의 곡을 함께 완성했다. 지난 19일 발표한 ‘다시, 봄’ 또한 이들의 합작을 통해 선보인 곡이다.

알고보니혼수상태는 “매 앨범마다 새로운 장르의 트롯을 탄생시킨 홍진영의 신곡 ‘플러팅’은 마치 벚꽃이 흐드러진 모습을 떠올리는 로맨스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며 애니메이션 트롯으로 호응을 이끌 것이다”고 밝혔다.

홍진영은 “최근 발표곡 ‘다시, 봄’과 새로이 선보이는 ‘플러팅’ 모두 듣는 분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주는 노래이다”며 “좋은 일, 행복 가득한 새해를 꿈꾸며 즐거운 설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설 인사를 전했다.

홍진영의 신곡 ‘플러팅’은 오는 28일 오후 6시 음악플랫폼에서 음원 공개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09.27 ▲27.58
코스닥 730.98 ▲11.06
코스피200 332.47 ▲3.75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