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FDA 승인을 받은 UCR 타입 경골삽입물(Tibial Insert)는 기존 자사 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외과의사가 후방십자 인대를 절제하거나 유지하는 수술 방식 모두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수술 기법의 다양성과 환자 맞춤형 치료 옵션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3일 코렌텍에 따르면, 기존 자사의 UC 타입은 후방십자인대를 제거하는 외과의에게만 적합한 구조로, 후방십자인대를 보존하려는 외과의사의 수술 기법에는 적합하지 않은 제한점이 있었다. 이에 코렌텍은 수술 방식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후방십자인대를 유지하거나 절제하는 모든 외과의사가 사용할 수 있는 UCR 타입을 새롭게 개발한 것이다.
코렌텍은 이번 제품군 확장으로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UCR 타입 개발을 통해 코렌텍의 EXULT System은 ▲CR(Cruciate Retaining) ▲PS(Posterior Stabilized) ▲CPS(Constrained PS) ▲UCR 타입 등 총 4가지 삽입물 라인업을 갖추게 되며, 환자 상태와 외과의사의 수술 선호도에 따라 더 폭넓은 선택지 제공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코렌텍 구본철 대표이사는 “UCR 타입 제품은 다양한 수술 접근 방식을 지원하는 혁신적 솔루션으로, 글로벌 무릎 인공관절 시장에서 코렌텍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제품 개발과 미국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