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2월 23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시교육청 별관 까페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들과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토닥토닥 2021’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어려웠던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가족과 선생님, 친구 등 교육가족에게 고마운 마음과 격려 및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주기 위한 것이다.
메시지는 교사가 학생과 동료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부모가 자녀 친구들에게 보낸다.
이날 김기환 용수초등학교 교사의 진행으로 김석준 교육감과 김명안 학부모 패널이 교육가족의 미담 사연과 따뜻한 마음을 담은 이야기들을 전해줄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11월 8일부터 15일까지 ‘부산교육이 ‘마음’ 전해드릴게요!’ 공모전을 통해 교육가족들의 다양한 사연을 받았다.
이 행사는 부산교육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될 예정이며, 채팅창을 통해 댓글 참여도 가능하다.
오는 2022년 1월에는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새 학년 준비’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병구 시교육청 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부산교육가족이 서로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감동의 시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