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HMR 전문기업 이세희 대표가 지난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대통령 인증에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지스링크는 지난 23일 중소기업중앙회 출범 60주년을 맞이하여 산업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2022 경기북부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정부포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중기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주관하는 중소기업인대회에서는 중소기업의 육성·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중소기업인, 모범 근로자, 중소기업 육성공로자, 지원 우수단체를 선정해 포상한다.
이세희 대표는 경영혁신, 기술·연구개발, 사회공헌 실천, 고용창출 등 국가발전·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고 다른 기업에 모범이 되는 기업인에 선정되었다.
이대표는 파주에 기반을 두고 HMR 시장영역을 확대 고용창출 및 기부 등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였으며, 금년도에는 경기도 파주시 내 부지를 확보하고 내년 상반기 식물성 대체육 연구개발과 생산기반 시설을 구축하기 위해 180억원을 투자하여 2023년 완공 이후 100여명을 추가적으로 채용할 계획을 밝혔다.
이세희 대표는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채식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며 “식물성 대체육 개발을 통해 접근성을 넓히고 국내 및 해외 시장을 겨냥한 사업 규모를 키워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장관상은 수지스링크 모든 임직원과 함께 받은 상"이라며 “안전하고 맛있는 좋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하는 것"이 회사의 사명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