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8(토)

- 에프엔에스㈜, 모빌리티 기업 ㈜씨엘과 ‘팬덤투어’ 서비스 공동개발 MOU 체결
- 팬덤 플랫폼 ‘팬투’, 수요기반 모빌리티(Mobility on Demand)서비스 연계… “시너지 효과 기대”

글로벌 한류(Hanryu)팬덤 플랫폼 ‘팬투’, 집단지성 기반 여행 서비스 개발 추진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글로벌 한류(Hanryu)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를 운영 중인 에프엔에스 주식회사(이하 ‘에프엔에스)가 모빌리티 전문 기업 주식회사 씨엘(이하 ‘씨엘’)과 손잡고 한류 팬덤을 위한 여행 서비스 공동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국내 및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관광사업 공동협력 △관광형 온디맨드 모빌리티 분야 서비스 협력 △한류 산업 및 K-팬덤 서비스 공동 개발 등 양사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긴밀한 공조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에프엔에스는 씨엘과의 협약을 통해 내년 상반기 ‘팬투로드(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팬투로드’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의 집단지성을 기반으로 스타의 여행지 및 관광 명소 등을 맞춤 추천하고 관련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팬투로드’ 이용자들이 원하는 장소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씨엘의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기술인 MOD(Mobility on Demand)를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에프엔에스 관계자는 "글로벌 한류 팬덤 플랫폼 ‘팬투’는 전 세계 7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해 다양한 한류 관련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라며 "씨엘과의 업무 협약은 한류 관련 산업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77 ▼24.90
코스닥 665.97 ▼9.67
코스피200 319.03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