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 회원 2,000만 명 돌파 소식에 연예계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
팬투는 ‘팬투에서 일코해제’를 슬로건으로 팬덤들을 위한 아티스트 생일투표 이벤트 등 다양한 팬덤 활동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2021년 8월 서비스 시작으로 지난 달 누적 가입자 수 2,000만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뤄내, 팬투를 통해 팬덤과 소통했던 아티스트들이 개성 가득한 축전을 건네고 있다.
먼저 4인조 보이 그룹 루미너스(영빈, 수일, 스티븐, 우빈)는 지난 26일 팬투 커뮤니티를 통해 “팬투 2,000만 가입자 축하드리고, 앞으로 더 많은 아티스트와 팬덤이 하나가 되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퇴근길 팬미팅 또 불러주세요!”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7인조 걸 그룹 아이칠린(지윤, 이지, 재키, 주니, 채린, 예주, 초원)은 직접 찍은 영상으로 보다 특별한 축하 인사를 건넸다. 영상 속 아이칠린은 “아이칠린이 아주 아주 애정하는 팬투의 가입자가 2,000만 명을 넘었다”며, 애교 넘치는 댄스와 함께 축하송을 불렀다.
또한 “아이칠린이 컴백할 때마다 퇴근길 팬미팅에 초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다. 아이칠린이 컴백하는 그날까지 잊지 마시고 다음에도 꼭 초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6인조 걸그룹 드림노트(보니, 유아이, 라라, 미소, 수민, 은조) 역시 “팬투 2,000만 명 돌파를 축하드린다”며, “세계 속으로 나아가는 팬투 덕분에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어 정말 좋다”고 팬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팬투 2,000만 가입자 돌파 축하와 함께 다시 한번 초대를 바랐던 ‘퇴근길 팬미팅’은 팬투에서 볼 수 있는 킬링 콘텐츠다.
이처럼 팬투는 아티스트와 팬덤이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서비스와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번역 기능으로 국가와 언어의 장벽 없이 유저 간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소셜 환경을 구현해 세계 150여 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팬투의 2,000만 가입자 돌파를 축하하는 아티스트들의 축전과 영상은 팬투 공식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