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관세법인 지티씨가 두바이에서 열리는 푸드 박람회 GULFOOD2023에 참석해 관련 정보와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28회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120여개 국가 5,000개 기업이 방문하는 중동 지역 내 대규모 바이어 전문 식품산업전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정보가 오고 갈 것으로 예상된다.
관세법인 지티씨는 해당 박람회에 관심이 있지만 현장 방문 및 참석이 어려운 업체를 대상으로 GULFOOD2023에 참가한 업체 아이템과 정보를 비롯해 궁금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할 예정이다. 해당 업체는 이를 위해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두바이 현지를 방문하며, 한국에 소싱할 제품을 확인한 뒤 아이템 공유 및 국내 수입 시 검역 과정에서 문제가 될 만한 내용과 필요 자료에 대한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GULFOOD2023에 관심이 있지만 사정 상 현장 방문이 어렵거나 참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실시간 정보 교류 및 검역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현재 관세법인 지티씨 네이버 공식 카페에 관련 내용을 공지한 상태로 두바이 식품 박람회에 대한 관련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공지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세법인 지티씨는 국내외 물류 및 통관, 검역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수출입 통관 업무를 비롯해 수입물품과 관련한 검역 업무 등을 진행 중에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