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GKL사회공헌재단(이하 GKL재단)은 주식회사 무빙트립과 함께 ‘GKL 모두를 위한 관광 기획단’ 참가자를 4월 3일(월) 부터 4월 21일(금)까지 모집한다.
작년부터 추진 중인 ‘GKL 모두를 위한 관광 기획단’은 GKL재단이 추구하는 ‘관광의 가치 확장’을 위해 장애 및 비장애 청년이 함께 지역의 ‘모두를 위한 관광’ 코스를 기획 및 탐방하고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사업에 참가한 청년 19명은 열린관광지가 위치한 6개 지역을 방문하여 장애인 관광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홍보 영상을 촬영 및 제작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장애인·비장애인 청년이 함께 여행의 기획부터 영상 제작까지 직접 참여했으며, 모두를 위한 관광 영상의 조회수가 14,456회를 기록하는 등 장애인 정보 접근성 개선에 기여를 했다.
올해의 모집대상은 전국의 장애 및 비장애 청년으로 개인 혹은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기획단에 참여하는 청년은 발대식 및 사전 워크숍, 기획단 활동, 성과공유회 등의 프로그램에 함께하게 되며, 관광 전문가의 멘토, 팀별 활동 경비, 수료증, 우수팀 시상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GKL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모두를 위한 관광’ 활성화를 통한 포용적 관광 가치 확장과 청년 인재의 역량을 강화하여 누구나 관광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무빙트립은 장애인·비장애인 구분이 없는 세상을 꿈꾸는 배리어프리 여행사로서 다양한 무장애 여행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나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GKL재단 홈페이지 및 주식회사 무빙트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