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는 10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100억원 규모의 가맹점 지원 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bhc는 매장별로 최대 1,000만원씩 총 78억원을 지원한다. 또 가맹점주를 위해 매년 약 10억원 규모의 '건강검진 비용' 마련, 우수 가맹점과 장기 운영 매장 포상 등에는 약 11억원 투입 등 ESG경영을 공식화 하고 나섰다.
이를 위해 bhc는 ESG 경영을 위한 실천방안을 수립해 올해안에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친환경 경영을 위해서는 거래명세서, 배송 지시서 등을 전자 문서화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함께 배송 차량에 배기가스 저감 장치를 설치하고 각 매장에는 종이 포스터를 대체할 스크린을 도입키로 했다.
특히 사회적 가치 경영을 위해 가맹점 복지 혜택을 확대하고 고객 정보 보호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책임 경영을 위해서는 에너지, 금융, 법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사외이사로 이사회를 구성하고, 부패 방지를 위한 사내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금옥 bhc 대표이사는 "본사는 가맹점과 더불어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ESG경영 가치를 준수하고 실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