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15일, 디지털 채널를 활용한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는 정부24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공공문서를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자체 인증서인 ‘하나인증서’를 통해 신청·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이 제출한 전자증명서를 영업점 직원이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발급 가능한 공공문서는 현재 ▲주민증록등·초본 ▲소득금액증명 ▲가족관계증명서 등 총 13종이다.
특히, 전세자금대출과 외국환신고 등 고객이 많이 이용하거나 생소한 금융 서비스에 대해서는 필요 서류 안내와 함께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는 '묶음 신청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원큐지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준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