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와 보험사들이 최근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규모가 확대되자 금융지원에 나섰다.
17일 금융권 등에 따르면, 주요 카드사별로 집중 호우 피해 고객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삼성카드는 피해 고객의 7~9월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장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해 준다. 결제 예정 금액 중 1만원 이상 국내 결제 건에 대해 6개월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해 고객이 분할 납부를 신청해 발생한 분할 납부 이자는 전액 감면된다.
또 삼성카드는 오는 9월 말까지 피해 고객이 현금서비스, 카드론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까지 감면해준다. 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행정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롯데카드는 집중 호우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에게 카드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해준다. 고객이 연체 중이면 피해 확인 시점부터 6개월간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분할 상환 및 연체료 감면을 지원한다.
또한 롯데카드는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 감면해준다. 같은 기간 카드론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3개월 거치 상품 전환을 지원해준다.
BC카드는 카드결제대금(일시불, 할부, 현금서비스)에 대해 최대 6개월 청구 유예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금융지원에는 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C바로카드 등 6개사가 참여한다.
흥국생명과 흥국화재는 집중호우 피해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최대 6개월간 유예하며, 보험약관대출 금리 인하도 지원한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