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사장 김대환)가 고객에게 최대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내놓아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설문조사로도 나타났는데 올 상반기 국내 신용카드사 9곳 가운데 삼성카드가 소비자 및 고객 '혜택' 관련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와 지난해 상반기 국내 카드사 9곳의 '혜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올 상반기 '혜택' 관련 키워드 포스팅 수 총 1만4,269건으로 나타나며 포스팅 수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서도 20.52%나 늘어났다.
이처럼 삼성카드가 소비자들에게 혜택이 많은 카드로 인식되는 것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여가 생활 속 실속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을 위해 출시한 '삼성 아이디 노마드(iD NOMAD) 카드'도 그 중 하나다.
이 카드는 여행과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기프트 서비스 및 일상 곳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적립·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 노마드 카드는 △여행 △여가 △면세점 각 영역에서 건별 1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 기프트 서비스를 영역별 각각 1회씩 제공한다.
여행 할인 기프트 서비스는 항공사 또는 여행사 이용 시 제공된다. 여가 할인 기프트 서비스는 골프·백화점·프리미엄아울렛·온라인패션몰·와인·공연 등 이용 건에, 면세점 할인 기프트 서비스는 신라면세점 온·오프라인 이용 건에 제공된다. 할인 기프트 서비스는 각 혜택 영역별로 제공되며 통합 연 3회 제공된다.
또 국내·외 가맹점에서 최대 2%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직구를 포함한 해외 가맹점 이용 건에는 2%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항공·여행·골프·백화점·프리미엄아울렛·온라인쇼핑몰·할인점·면세점 업종 이용 건에는 1% 적립 혜택을, 그 외의 가맹점 이용 건에는 0.5%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의 포인트 적립 혜택은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제공된다.
할인 기프트 서비스와 포인트 적립 혜택 외에도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티빙·왓챠 등 OTT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정기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월 5000원까지 제공한다. 또 쉐이크쉑과 써브웨이 30% 할인 혜택을 월 1만원까지 제공하며 이 외에도 영화관에서 1만 2,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월 5,000원까지 제공한다. 일상 할인 혜택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을 충족할 경우 제공된다.
아이디 노마드 카드가 제공하는 마스터카드 프리미엄 서비스 중 하나인 '다인 위드 마스터카드'(Dine with Mastercard)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이는 호텔·레스토랑 등에서 6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할인 또는 호텔 베이커리에서 4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을 충족할 경우 이용할 수 있으며 연 2회 제공된다.
최근 삼성카드는 국토교통부 주관 사업인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에 참여해 교통비 할인 등을 제공하는 ‘알뜰교통플러스 삼성카드’를 내놓기도 했다.
알뜰교통플러스 삼성카드는 신용, 체크카드 2종으로 출시된다. 2종 모두 알뜰교통카드 애플리케이션(앱)에 이용 카드로 등록한 후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고객의 대중교통 이용실적에 따라 알뜰교통 마일리지를 기본으로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알뜰교통 마일리지 적립 혜택 외에 알뜰교통플러스 삼성카드 2종은 대중교통 추가 할인과 다양한 일상 영역에서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독특한 플레이트 디자인을 반영해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의 취향 또한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신용카드인 알뜰교통플러스 삼성카드는 대중교통, 택시 이용 금액의 10%를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택시 외 일상 영역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체크카드인 ‘알뜰교통플러스 삼성체크카드’는 대중교통, 이동통신 이용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준다. 캐시백은 각각 월 최대 2,500원까지 제공된다. 또 편의점·커피전문점·제과 영역에서 건별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캐시백을 월 3회까지, CGV에서 영화 티켓 5000원 이상 결제시 3,000원 할인을 연 6회까지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는 알뜰교통플러스 삼성카드에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혜택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카드 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