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2(화)
코워크위더스㈜, 외국인 채용 전용 플랫폼 앱 ‘코워크’ 정식 런칭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구인구직 플랫폼 ‘코워크(KOWORK)’의 전용 앱이 출시되어 앱을 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코워크위더스㈜(대표 김진영)가 런칭한 앱 ‘코워크’는 런칭 전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국내외 수천 여 명의 외국인들과 채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까지 사전예약을 했으며 금번 앱 출시로 본격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코워크위더스㈜ 측에 따르면 수천 여 명의 사전예약은 그만큼 외국인들이 한국문화와 함께 한국의 기업에 대한 호감도가 높고 이들 기업의 글로벌 채용에도 관심이 많아 글로벌 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결과로 분석했으며 이는 '코워크’ 앱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워크위더스㈜는 한국은 매력적인 문화는 물론 혁신적인 기술, 세계적인 기업들이 모여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알려지고 있어 한국 취업을 원하는 외국인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중인 만큼 이들을 지원해 취업기회를 제공하면서도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이 필요해 ‘코워크’를 기획하고 준비하게 됐다고 전한다.

이 ‘코워크’에서는 최신 비자소식과 추천 일자리 공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 일자리는 직종, 지역, 비자 별 외국인 채용공고를 제공하는 만큼 원하는 조건의 취업지원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맞춤형 비자를 추천 받고 다양한 비자 적합여부 테스트도 가능하며, 쉽고 빠르게 이력서를 생성하고 입국 만료일 알람 기능도 갖췄다.

기업 회원의 경우 비용 결제 없이 3분 만에 초간단 구인공고 등록이 가능하고, 외국인 채용플랫폼인 만큼 채용공고 번역 지원 서비스 기능도 탑재됐다. 간편한 지원자 관리와 신규 지원자 개별 알람 지원과 같은 채용플랫폼의 핵심 기능도 모두 갖췄다,

코워크위더스㈜는 이 ‘코워크’ 앱 사전예약자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금번 이벤트를 통해 여의도의 5성급 콘래드 호텔의 유명 애프터눈티세트 및 뷰티 드럭스토어 상품권, 편의점 상품권 등을 증정했다.

한편, 코워크위더스㈜는 ‘비자 연계 일자리 매칭 서비스 제공 시스템’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코워크’ 앱에도 적용되어 있다.

김진영 대표는 “코워크는 근 3년동안 실제 앱 사용이 필요한 여러 외국인 분들의 다양한 취업 및 비자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면서 더 쉽고 편리하게 한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을 거듭하며 기획한 앱”이라며 “다양한 배경과 문화를 가진 글로벌 인재들 중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국내 취업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기업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화에 앞장서고자 하는 한국 기업들에게도 글로벌 인재를 영입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함께 성장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80.86 ▼23.45
코스닥 829.91 ▼17.24
코스피200 381.20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