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오는 10월 15일 오전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되는 마블(Marvel) 테마 러닝 이벤트 ‘2023 마블런’ 참가자들을 위해 행사장에 다양한 마블 작품과 캐릭터를 활용한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마블런’은 영화, 스트리밍, 소비재 등 다양한 접점에서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을 컨셉으로 한 러닝 이벤트다. 특히 올해 ‘마블런’ 행사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재개되며 더욱 기대를 모은다.
여의도 공원에서 출발하여 서강대교를 건너 반환하는 10km의 코스로 구성되는 ‘2023 마블런’은 러닝 크루 멤버 및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로키’ 팀과 일반 참가자들로 구성된 5개의 ‘히어로’ 팀(‘캡틴 마블’,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블랙팬서’)이 기록을 겨루는 레이스 형태다.
참가자들은 집결지에서 ‘마블 레코드 월’을 통해 본인의 10km 러닝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록에 따라 특별 제작 레고 트로피, 말레이시아 세계 최대 주석 회사인 로얄 셀랑고르(Royal Selangor)에서 출시한 ‘로키’ 캐릭터 트로피 등 다양한 상품을 수상하게 된다.
또한 제스파, 대원미디어, 벨킨, 해시스냅 등 다양한 브랜드가 행사장에 마련하는 브랜드 체험 존을 방문해 풍성한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건강기기 브랜드인 제스파는 ‘2023 마블런’에 참여한 러너들의 체력 회복을 돕는 안마기기 체험 프로그램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캡틴 아메리카’, ‘토르’ 등 마블 캐릭터 테마의 미니 게임을 마련했다.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은 디즈니 및 마블 캐릭터로 디자인된 제품들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며, 대원미디어 또한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등 인기 마블 캐릭터 피규어 제품을 전시한다.
뿐만 아니라 해시스냅과 함께하는 SNS 이벤트를 통해 ‘2023 마블런’에 참여한 소셜 콘텐츠를 미션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 계정에 업로드 한 참가자들은 현장에 설치된 다양한 디스플레이와 마블런 공식 홈페이지에 본인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해시스냅 프린터를 통해 즉석으로 사진을 인화해 ‘2023’ 마블런의 특별한 추억을 소장할 수 있다.
그 외에도 ‘2023 마블런’에서는 대형 마블 피규어 포토존, 제품 전시 등 행사장 곳곳에 다양한 마블 작품과 캐릭터를 테마로 한 체험 공간이 꾸며져 몰입감 높은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