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목)
회의 참석하는 이재명 대표(서울=연합)
회의 참석하는 이재명 대표(서울=연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명직 최고위원에 박정현 전 대전시 대덕구청장을 임명했다. 정책위의장에는 이개호 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을 발탁했다.

이 대표가 '통합' 일성으로 당무에 복귀한 후 단행한 첫 인선으로, 계파·지역 안배를 통한 통합에 방점을 찍은 탕평 인사 기조를 보여주려는 것이란 평가가 나온다.

민주당은 27일 당 공지를 통해 이 대표가 최고위원직에 박 전 대덕구청장을, 정책위의장에 이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박 최고위원에 대해 "대전에서 초중고와 대학을 졸업한 대표적인 충청 여성 정치인으로, 녹색연합 등 시민단체에서 환경운동을 하고 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여성 정치 참여에 앞장섰다"고 설명했다.

박 최고위원은 지난달 25일 이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여파로 비명계인 송 전 최고위원이 물러난 자리를 두 달 만에 채우게 됐다.

이 의장에 대해선 "이 의장은 당내 대표적인 정책통”이라며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두루 근무한 경험과 민주당 정책위 정책조정위원장을 두 번 지낸 경력으로 총선 정책 공약을 만들 적임자”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달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위해 물러난 김민석 전 정책위의장의 후임으로, 당내 대표적인 비명계인 이낙연 전 대표의 측근으로 한때 분류됐다. 지난 2014년 전남지사 선거에 나선 이낙연 전 대표의 지역구를 이어 맡아 19대 국회에 입성했고 지난 대선 경선에서도 이 전 대표를 도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0.63 ▼1.66
코스닥 680.67 ▼2.24
코스피200 329.49 ▲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