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의 초진과 재진 기준 완화 기대감에 원격 의료 관련주가 훨훨 날아 올랐다.
개인 맞춤형 원격 건강관리 서비스 업체인 인성정보는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0.12% 오른 2775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와 함께 비트컴퓨터(1.66%), 소프트센(3.09%), 유비케어(0.99%), 케어랩스(0.96%) 등 다른 원격의료 관련 종목들도 동반 상승했다.
의료계 등에 따르면 당정은 조만간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개정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개정안은 우선 섬·벽지에 사는 환자나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던 비대면 초진의 대상을 확대하고, 진료 시간도 휴일과 야간 등으로 넓히는 방안을 담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 현재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질환자는 1년 이내, 비(非)만성질환은 30일 이내에 대면 진료 경험이 있어야 비대면으로 재진이 가능하다는 기준도 완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국내 주식시장에서 원격진료 관련주에는 제이엘케이 토마토시스템 아스타 케어랩스 휴비츠 나노엔텍 인피니트헬스케어 라이프시맨틱스 소프트센 인바비 유비케어 인성정보 차바이오텍 비트컴퓨터 네오팩트 파마리서치 테라젠이텍스 녹십자홀딩스 이지케어텍 SK케미칼 뷰웍스 인피니트헬스케어 이지케어텍 휴비츠 아스타 메디포스트 뷰웍스 JW중외제약 제이엘케이 마크로젠등이 있다.
김규환 글로벌에픽 기자 globalepic7@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