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0(월)
(사진=포스코이앤씨제공)
(사진=포스코이앤씨제공)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8일 더샵캘러리2.0에서 회사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의 장'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의 성과 사례를 발표하고 우수 협력사에 포상하는 '성과교류의 장'과 협력사와 안전·환경·구매에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지식교류의 장'으로 나눠 진행됐다.

2023년 포스코 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은 새로운 사명감에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Eco & Challenge Together)를 구호로 협력사의 실질적인 역량 향상 중심의 동반 성장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안전과 품질, 기술 등 3개 분야에 대한 특화프로그램 6개를 운영해 중소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법정 안전교육, 품질하자 교육, 공동 기술개발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했다.

지원단 활동에는 총 221개 사, 5천970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삼영석건의 윤순진 대표는 "지원단 활동이 단순한 아이디어에머물렀던 친환경 석재 접착공법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향후 현장 적용을 통해 원가 절감은 물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도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는 행사를 통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과 관련된 위반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사참여형 환경관리, 구매 정책, 동반 성장 추진 방향 등을안내했다.

포스코이앤씨 동반 성장 지원단장은 "중소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단 내실화에 심혈을기울이고 있다"며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미래 사회 건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 지원단 이외에도 비지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와의 동반성장및 상생협력을 위해 저가제인 낙찰제,동반성장· ESG펀드및 상생협력 기금운영,협력사 장례용품 지원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종민 글로벌에픽 기자 go7659@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23.55 ▼3.94
코스닥 724.69 ▲0.45
코스피200 335.09 ▼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