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월드컵’과 ‘사스페 월드컵’에 이어 ‘에드먼턴 월드컵’까지 올 시즌 모든 월드컵 대회 연속 우승을 통해 시즌 랭킹 1위 달성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자사가 후원하는 신운선 선수(43,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가 19일까지캐나다 에드먼턴에서 열린 ‘2024 UIAA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 여자 난이도 부문에서 또 한 번의 우승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아이스클라이밍 간판스타이자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신운선 선수는 지난 1월 경북 청송에서 열린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차 대회와 스위스 사스페에서 열린 2차 대회에서 유일하게 완등에성공하며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마지막 대회인 이번 3차월드컵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선수 최초로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3개 대회 연속 우승과 함께 시즌랭킹 1위를 달성했다.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부사장은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신운선 선수가 압도적인 실력을 바탕으로 이번 시즌 월드컵 대회를 모두 우승한것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소속 선수들이 각자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면서 국제 대회에서도 계속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국내 아웃도어·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노스페이스애슬리트팀’을 창단해,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아이스클라이밍신운선 선수를 비롯해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정지민, 천종원선수, 트레일러닝 김지섭 선수 등 다수의 국가대표와 비인기 종목 선수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제산악연맹(UIAA)과 (사)대한산악연맹(KAF)을 공식 후원하는 등 아웃도어·스포츠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온 국민의 건강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 조력하고, 비인기 종목의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 대표 트레일러닝 경기인 ‘노스페이스 100 강원’과‘노스페이스컵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