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페스타’는 국내 보드게임 문화의 확산과 다양한 장르의 보드게임을 소개하기 위해 2015년 시작되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가정의 달을 앞둔 4월에 개최되기 때문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찾아 가족 단위 방문자들도 많이 찾곤 한다. 특히 현장에서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게임을 즉시 구매할 수 있어 해마다 문전성시를 이루곤 한다.
보드게임 문화 이식을 위해 앞장 서 온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올해 ‘보드게임 페스타’를 통해 보드게이머들이 기다려온 다양한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보드게임 거장 ‘우베 로젠베르크’ 작가가 참여한 <칠교신도시>와 국내외 보드게이머들이 출시를 기다리는 <하모니즈>를 최초 공개하고 한정 소량 판매한다.
또한 △파티게임 <폭탄돌리기: 컬러 플래시>, <버거가 버거워>, <나초가 큰일나초> △방 탈출 & 추리게임 <알리바이>, <이스케이프 룸 방 탈출 게임: 비상사태> △라벤스부르거 카드게임 <레벨 8>, <푸시푸시>, <모자가 아니잖아> △1인 퍼즐게임 ‘스마트게임즈’의 상품 등을 출시한다. 베스트셀러 보드게임 90여종도 현장 혜택가로 저렴하게 선보인다.
페스타 현장에서 코리아보드게임즈 부스를 방문하면 다양한 베스트셀러와 신작을 직접 체험하고 즉시 구매하여 가져갈 수 있다. 나아가 코리아보드게임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4월 4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보드게임 페스타’도 진행한다.
한편, ‘2024 보드게임 페스타’는 4월 5일(금)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사전등록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코리아보드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