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코미디언 이창호가 OTT 드라마 ‘이사장님은9등급’에 출연한다.
‘이사장님은9등급’은 아버지가 남긴 명문고의 이사장이 된 불량 학생 나이수(문성현 분)와 힘든 가정 속에서도 무엇이든 완벽하게 해내는 전교 회장 한바탕(김시경 분)이 명문 고등학교에서 만나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그려낸 드라마다.
극 중 이창호는 총수의 뒤를 지키는 집사같은 존재인 황 변호사 역으로 등장한다. 냉철함과 차가움 속에 위트와 정의감이 숨어있는 반전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앞서 이창호는 지난해 연말 화제 속에 막을 내린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희대의 사기꾼 브래드 송(아키라 분)의 비서 남홍도 역을 맡아 특유의 감초 역할을 자연스럽게 해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특히 주요 인물들의 관계를 살려주는 맛깔나는 대사와 개성 강한 연기력으로 캐릭터의 존재감을 빛낸 바 있어 두 번째 도전하는 정극 연기에서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OTT 드라마 ‘이사장님은9등급’은 웨이브(Wavve)를 통해 오는 29일 첫 공개되며 매주 월요일 2편씩 공개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