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0(금)
하나금융, 발달장애과 함께하는 ‘하나 아트버스’ 특별 전시회 개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서울시 중구 하나은행의 복합문화공간이자 개방형 수장고인 하트원(H.art1)에서 발달장애 작가들의 예술작품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별 전시회는 하나금융그룹이 발달장애인 예술가의 작품활동 기회 창출 및 판로 개척을 통한 자립성 지원, 예술작품을 통해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달 시상한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 ‘제3회 하나 아트버스’ 수상작 26점의 작품과 하나금융그룹 소속 발달장애인 예술팀 ‘하나 아트크루’의 작품 10점이 이달 말까지 전시된다.

또한, 미디어아트월을 활용해 작가들의 인터뷰 영상과 전시되지 못한 모든 수상작을 전시회 벽면에 생동감있는 미디어아트로 연출함으로써 트렌디한 전시공간을 구성했다.

H.art1에서 진행되는 현장 전시 외에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VR전시도 만나 볼 수 있다.

원거리에 있거나 몸이 불편해 현장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VR전시는 실제 전시회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했으며, 오디오지원을 통해 한글과 영어로 작품 해설도 들으며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 전시회에서는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마련됐다.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및 ‘멸종위기동물 컬러링북 꾸미기’ 체험프로그램과 발달장애인 마술사의 마술쇼가 일정 요일과 시간마다 진행되며, 현장 관람객 선착순 300명에게 H.art1 건물 1층 카페 음료 교환권도 제공한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yck@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24.58 ▲2.68
코스닥 717.71 ▼5.81
코스피200 335.85 ▲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