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9(토)
쿠팡, 품질관리 세미나 개최.. 농산물 중소 상공인들과의 파트너십 강화
쿠팡이 농산물 자체 브랜드(PB) 상품 파트너사를 초청해 품질관리 세미나를 개최하고, “신선식품 품질경영”이란 공통된 목표 아래 지역 농산물 중소 상공인들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

쿠팡 관계자는 "세미나를 통해 단계별 관리 프로세스, 검품 기준, 이물/해충 관리법, 포장재 파손 예방책 등 쿠팡의 전문적인 신선식품 품질관리 노하우를 공유했다"라며 "또 파트너사들의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계절에 따른 과일·야채 공급 트렌드, 품질 문제에 따른 반품 사례 분석 등을 나누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쿠팡은 품질관리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우수 파트너사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각 사 품질관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난 1년간 쿠팡의 엄격한 기준에 부합해 양질의 먹거리를 고객들에게 제공해온 새벽들유통, 농업회사법인신신팜, 한우리영농조합법인, 우듬지팜 등 4개 파트너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수상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품질관리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김동호 새벽들 대표는 “쿠팡에 약 3년 전부터 시금치, 애호박 등 채소를 PB상품으로 납품을 시작하면서 연매출이 30억원에서 140억 원 정도로 크게 늘고 직원 수도 10배 이상 늘었다”며 “쿠팡이 배송과 마케팅, 고객 응대 등 모두 전담해주니 저희는 품질 좋은 제품 생산에만 집중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82 ▼15.48
코스닥 753.22 ▼11.84
코스피200 345.42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