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대표 강성묵)은 지난 11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하나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패밀리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패밀리데이는 임직원 가족들에게 하나증권을 직접 둘러볼 기회를 제공하고, 회사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가족 일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6시간 동안 임직원 및 가족 6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놀거리, 먹거리, CEO자리 체험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별프로 키즈존에서는 임직원 자녀들이 놀이기구를 이용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별프로 빌리지에서는 임직원이 가족들과 함께 가족 사진을 촬영하고 캐리커쳐, 디퓨져를 만드는 경험을 했다.
하나증권 투어에서는 대표와 임직원 사무실을 견학하는 등 간접적으로 가족이 일하는 근무환경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나증권 타운에서는 각종 레크리에션과 공연을 관람하고 다양한 경품도 제공됐다.
갈상면 하나증권 ESG본부장은 "임직원과 가족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가족 일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였다"며 "하나증권은 임직원이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적극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yck@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