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8(토)
넥슨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전망치 대비 영업실적 수치. 단위 백만 엔, 억원, 전망치 대비 %는 엔화 기준. 자료 제공 : 넥슨
넥슨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전망치 대비 영업실적 수치. 단위 백만 엔, 억원, 전망치 대비 %는 엔화 기준. 자료 제공 : 넥슨
넥슨은 14일,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1084억 엔, 영업이익은 48% 감소한 291억 엔, 순이익은 32% 감소한 359억 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일본법인이 도쿄증권거래소 프라임 마켓에 등록돼 있어 실적은 엔화 기준으로 공시된다.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을 한화 기준으로 보면 각각 1분기 기준 환율(한화 100원당 11.19엔) 적용 시 9689억 원, 2605억 원, 3210억 원에 달한다.

영업실적 전반이 전년 동기에 역대 최대를 기록했던 기저효과로 감소세를 보였지만, 전망치를 웃도는 결과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전망치를 넘은 결과에 대해서는 'EA Sports™ FIFA Online 4'(FC 온라인),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와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견조한 성과에 힘입었다고 덧붙였다.

FC 온라인·모바일은 지난 1월 업데이트한 2024 TOTY(Team Of The Year) 클래스가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고, eK리그 챔피언십, 넥슨 챔피언스 컵, FC 하이스쿨 등 프로와 아마추어를 아우르는 다양한 리그 개최를 통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FC 프랜차이즈를 즐길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며 전망치 이상의 성적을 거뒀다.

블루 아카이브는 3주년 업데이트가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며 글로벌 매출 증가에 기여했고,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전망치를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밖에 4월 일본에 출시한 'HIT2'가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모두에서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우며 매출에 일조했다.

넥슨(일본법인) 이정헌 대표이사는 "올 1분기는 전사 역량을 집중해 유저 만족도 향상과 참여도 개선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시간이었다. 믿고 기다려 주신 유저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1일 중국에 출시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시작으로 참신한 게임성과 강력한 IP(지적재산권)로 무장한 게임들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77 ▼24.90
코스닥 665.97 ▼9.67
코스피200 319.03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