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일)
서울오페라단 단장 윤예원 (팝페라가수 씨클라인), UN평화대상 수상
서울오페라단 윤예원 단장이 지난 해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금상수상에 이어 올해 ‘UN평화대상’과 ‘대한민국을 빛낸대상 문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윤예원 단장은 2015년 달려라 하니를 만들었던 방용석 프로듀서와 함께 ‘우린 할수있어’ ‘노 바디 캔 스탑 미’ ‘천상의 이별 등의 앨범을 발매하며 국내외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한국의 팝페라퀸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윤예원 단장은 무대매너와 힐링을 주는 음악과 함께 ‘백금자 우리옷’ 공식 한복모델과 ‘루디아 드레스’ 공식 모델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아울러, 1957년 창립된 서울오페라단의 3대 단장으로 취임, 사회봉헌과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심장병 환우’ ‘치매 노인 ‘소아암 어린이’ 돕기 활동을 진행하고‘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홍보대사와 심사위원장을 맡고 있다.

올 10월 정기연주회를 앞두고 있는 윤예원은 “겸손과 배려 낮은자세로 관객들께 행복을 드리는 가수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UN평화대상 수상자로는 국회의원 윤상현, 포항시장 이강덕, 화성시장 정명근, 광주시장 방세환, 을지대학교병원 오한진박사, 함평군의회 이남오 군의원, 마포문화원 최재홍 원장, 안양대학교 허윤정 학장, 한국국제예술학교 설립자 남카라 교장 등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4.28 ▼31.22
코스닥 706.59 ▼18.69
코스피200 342.37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