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 모드’는 공식 기록에 대한 부담 없이 독특한 규칙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진짜를 모아라’는 전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진짜 친구’를 획득해 보다 강력해진 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모드다.
‘진짜 친구’는 전장에 등장하는 ‘진짜 볼’과 접촉하거나 ‘진짜 친구’를 보유한 적을 처치해 획득할 수 있다.
진짜 친구는 ‘브레드’, ‘초이’, ‘포크’ 등 서든어택을 대표하는 7종의 캐릭터로 구성된다.
그중 ‘초이’ 획득 시 총기 반동이 사라지고 연사속도가 상승하며, ‘포크’를 획득하면 이동속도가 크게 증가하고 2단 점프 기능이 적용된다.
이때 전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6종의 ‘진짜 친구’를 모두 모으면 보다 강력한 능력을 보유한 ‘브레드’가 주어진다.
해당 방송을 통해 모드 내 브레드의 능력이 최초 공개된다.
이와 함께 넥슨은 다음 달 5일까지 ‘진짜를 모아라’ 모드에서 플레이, 적 처치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각종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션 완료 30회 달성 시 ‘H.T 슈가 영구제’, 20만 경험치 등의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매일 60분 접속 후 출석을 달성할 때마다 ‘닉네임 변경’, ‘기타 기간연장 영구제’ 등을 제공하고, 일정한 연속 출석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묘목 수류탄 영구제’, ‘퍼니 기간연장 영구제’ 등을 추가 제공한다.
다음 달 6일까지 ‘진짜를 모아라’ 챌린지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돌격 기간연장 영구제’를 포함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도 덧붙였다.
이 밖에도 ‘AWP(IS) 홈런’, ‘AK47(IK) 홈런’ 등 홈런 스킨 무기를 신규 출시하고, 다음 달 5일까지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홈런’ 스킨의 돌격, 저격, 보조, 근접 무기 유형을 각각 3일 이상 획득하면 무기 컬렉션을 수집할 수 있으며 ‘홈런’ 스킨 무기 3종 활성화 시 경험치와 포인트에 각각 20%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