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대표 박종문)은 공식 유튜브채널(Samsung POP)에서 MZ 신입사원이 해당 기업을 소개하는 유튜브 예능형 콘텐츠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이라는 제목의 이번 콘텐츠는 잡인플루언서가 삼성증권의 우수·가망 법인에 가서 직업 체험을 통해 해당 회사와 산업의 특성을 배워가는 예능형 콘텐츠다.
시리즈의 첫번째 주인공은 혈당측정기 전문 제조기업 '아이센스'로, 잡인플루언서가 직접 혈당측정기를 체험하고 아이센스 취업 준비 관련 가상 인터뷰까지 진행했다. 다음으로 2편의 주인공은 치과 의료기기 업체 '덴티스'로, 잡인플루언서가 CNC 가공 공정과 검수 공정 그리고 덴티스 의료기기를 체험하는 과정을 그렸다. 3편에서는 1인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고피자'가 등장해 회사 내 다양한 부서와 푸드테크 연구소를 소개하고 마지막에는 잡인플루언서가 피자를 직접 만들어 시식까지 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전달했다.
잡인플루언서의 발랄하고 유쾌한 직업 소개 콘텐츠는 지난 27일을 기준으로 총 160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들은 "아이센스, 혈당체크할 때 참고할게요", "나중에 임플란트는 덴티스로 하겠다", "오늘 저녁은 고피자 확정" 등의 댓글로 유쾌함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번 콘텐츠에 출연했던 법인의 CEO 및 CFO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회사를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삼성증권 방일남 미디어전략팀장은 '당사의 유튜브 채널 경쟁력 및 영상 제작 기술을 활용해, 삼성증권과 거래하는 우수·가망 법인을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사와 우수 법인 고객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yck@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