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9(토)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통합 광고 플랫폼인 ‘U+AD’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해 광고 성과를 분석하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임직원이 U+AD에 탑재된 AI 분석 기능을 활용하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통합 광고 플랫폼인 ‘U+AD’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해 광고 성과를 분석하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임직원이 U+AD에 탑재된 AI 분석 기능을 활용하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통합 광고 플랫폼인 ‘U+AD’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해 광고 성과를 분석하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해당 기능을 위해 U+AD에 ‘생성형 AI’를 탑재했다.

생성형 AI는 기존 차트나 그래프 등으로만 조사되는 광고 성과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보고서 형태로 제공한다.

광고를 의뢰한 광고주는 AI의 분석을 통해 광고 성과를 한 눈에 확인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광고 전략을 설정할 수 있다.

현재 LG유플러스는 U+tv를 활용한 실시간·VOD와 플랫폼·웹에서 제공되는 모바일 배너 등을 통한 광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광고 사업의 성과를 분석하기 위해 △광고를 시청한 고객 △광고 시청 후 웹이나 앱에 접속한 고객 △고객의 연령대 등 세부 데이터를 종합한 뒤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했다.

하지만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고객사가 원하는 요구사항을 반영해 업종에 특화된 내용으로 광고 성과를 분석해 제공한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가령 광고주가 경쟁사에 대비한 광고 성과 분석을 요청하는 경우, LG유플러스는 같은 기간 경쟁사와 비교하는 항목을 추가로 요청하면 AI가 관련 항목에 대한 분석까지 제공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를 광고 플랫폼에 도입해 기능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김태훈 광고사업단장은 “광고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AI를 플랫폼에 도입해 고객사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AI를 활용한 DX(디지털전환)에 집중해 광고 사업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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